보험나이

sub13.png

 

 

 

º 통장 쪼개기란? º 

 

전문가들은 효율적인 저축을 위해서 여러 개의 통장을 준비하라고 말합니다.


적어도 최소 4개의 통장을 준비해서 월급을 쪼개주는 것이 좋은데 급여통장, 투자통장, 소비통장, 예비통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.

 

통장을 나누게 되면 자금에 유동성이 생겨서 뜻하지 않은 일이 생겨서 미리 해둔 재무설계가 망가지는 걸 막을 수 있고 불필요하게 새어나가는 자금을 막을 수 있습니다.


월급이 들어오는 급여 통장은 월세, 통신비 등을 자동납부해두고 다른 통장으로 잔액을 이체해서 급여 통장에는 항상 잔액이 0원이 되도록 유지해야 합니다.